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독립기념관 - 충남 천안여행

반응형

천안에 있는 독립기념관에 왔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대표 전화 : 041 - 560 - 0114   고객지원센터 : 041 - 560 - 0500

 

영원불멸의 민족기상을 표현하고 민족의 자주와 자립을 향한 의지를 담고 있는 상징물을 보고 있으니 가슴에서 뭔가 꿈틀거리는 것을 느꼈다.

 

오늘은 삼일절이다. 그래서인지 사람들도 많다.

 

오는길에보니 유관순열사상이 보이고

 

차들은 길게 줄 서 있어서 한참을 기다려야 했지만,

우리는 주차를하고 ~

 

충북여행과

 

충남여행을 보았다.

 

날씨가 추워서 태극열차를 타고, 먼저 둘러보기로 하고 ~

 

태극열차는 만원이라

 

두대를 떠나보내고 겨우 탔다.

 

둘러보니

 

머리에서 여러 생각들이 스치고

 

탑들을 의미있게 바라보았다.

 

독립기념관 앞에 내려주어서

 

들어가니

 

독립운동가의 사진이 있어 한참을 바라보았다.

 

겨레의 뿌리

 

고인돌 왕국부터 근현대사가 모두 있었다.

 

가야의 기마무사상

 

자랑스러운 우리문화

 

거북선 등을 보면서

 

퍼질고 앉아서 시럼을 느껴보았다.

 

겨레의 시련

 

나라는 멸할 수 있으나 역사는 멸할 수없다.

아련한 아픔이 가슴을 후려친다.

 

학생들의 독립운동

 

광주학생독립운동

 

안중근 의사의 가족들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머리가 숙여지면서 묵념을 하고 있었다.

 

태극문양이 보기 좋다.

지금은 남북으로 상하로 갈라져있는데 ~~

 

대한독립만세

 

독립기념관 안내도를 보고 있으니 둘러볼 것이 많다. 하루를 다 본다 해도 못 볼 것 같다.

 

나의 사랑하는 나라

 

독립기념관을 나오면서 하늘을 보니 눈이 오고 있었다. 3월에 ~

 

참으로 오랜만에 되뇌어 보았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반응형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창 수승대 - 경남 거창군 여행  (0) 2024.04.17
각원사 - 천안여행  (1) 2024.03.04
해동용궁사 - 부산 기장군 여행  (1) 2024.02.25
세병관-통영여행  (1) 2024.02.25
박태준 기념관 - 부산 기장여행  (1) 2023.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