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남대 - 충북여행

반응형

십 년 만에 청남대에 들어서니 많은 것이 변해서 좀 놀랐다.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전화 : 043 - 257 -5080

 

 주차장도 몇군데나 있어서 주차도 걱정 없이 하고, 초입으로 들어서니 QR코드 찍는 것이 있어서 모두 다 찍어보더니 되지 않았다. 

 

산길을 따라 데크길을 한참가니

 

웬 굴이 있어 지나가는 사람들이 뭐지 궁금해했는데, 울 아들이 오소리 굴이라 해서 놀랬다.

이렇게 사람이 다니는 길 가까이 집을 지어 놓고 살다니

 

둥굴레도 보이고

 

전망대 가는 길도 보이고

 

저 멀리 청남대 가는 길이 보인다.

 

사람들이 모여있어 가보니 청남대 가는 임시 매표소다.

 

청주시 관광안내도를 보면서

 

청남대 주변을 보았다.

 

표를 사서 들어서니 호수가 그림 같다.

 

청남대 

자연 그대로 멋지고 시골스럽던 곳이 도시로 변한 모습을 보면서 천천히 걸어 들어갔다.

 

관람방향을 따라 돌아가니

 

하늘공원이 있어 사진을 찍고

 

저 멀리 산을 바라보았다.

 

내려오니 전시관이 

 

있어 둘러보았다.

 

나오다 고개를 돌렸는데, "최고보다 최선을"이란 글귀가 마음에 와 닿아서 지난날을 회상해 보았다.

 

대청호를 중심으로 구성된 청남대를 바라보면서 어디로 가지

 

이정표를 보면서 본관으로 먼저 가기로 했다.

 

청남대

 

들어가니

 

관람객들이 줄을 서 있다.

 

옆을 보니 본관이란다.

 

실내화로 갈아 신고 들어왔다.

 

관람방향을 따라

 

화려하지도 않고 깔끔한 대통령 별장을 보면서 역대 대통령의 업적을 회상해 보았다.

 

역사의 흐름을 따라 걸어가니

 

분수쇼가 펼쳐지고

 

대통령기념관 영빈관이 보인다.

 

벙크 위 이 동상은 무엇을 뜻하는지 몰라 한참을 올려다보았다.

 

궁금하여 들어갔으나 자판기가 있어 좀 실망하면서 둘러보았다.

 

석주 이상룡 

 

김영삼 대통령

 

무대가 있는 풍경을 지나

 

아름다운 호수를 보면서

 

앉아 있으니!!

마음에 평화가 내린다.

 

멋진 청남대를

 

청와대에서 충청북도로

그리고

 

우리 시민에게로 와서 

 

즐기고

 

결혼도하고

 

손님도 초대하여 대접하게 되었다.

반응형